• Q.
    자신이 받을 수 있는 혜택 외에 부모나 자녀와 같이 함께 살고 있는 가족이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안내받을 수 있나요?
  • 보조금24는 본인과 14세 미만 자녀에 한해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단, 부모는 법정대리인으로서, 14세 미만 자녀 정보이용 동의 시 안내 가능)

    21년 말에는 주민등록상 같은 세대에 거주하는 가족이 이용 동의를 한 경우 가족이 받을 수 있는 혜택까지 확대 제공되고 있습니다.
  • Q.
    보조금24 맞춤 안내 결과 신청하라고 안내되는 서비스는 어디로 연락하나요?
  • 보조금24에서 안내되는 305종에 대해 서비스별 지원 대상자, 선정 기준, 지원내용, 신청방법 등 세부사항은 서비스 안내 정보 하단의 문의처 또는 접수기관에 연락하거나 방문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맞춤 안내 결과, 대상 서비스 목록, 시스템 오류 관련 사항은 정부24 헬프데스크(1588-218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Q.
    보조금24가 보건복지부 복지로 또는 복지멤버십 서비스와는 어떻게 다른가요?
  • 복지분야의 서비스를 온라인에서 안내하고 신청하는 누리집이 복지로(복지멤버십)이라면, 보조금24는 복지분야뿐 아니라 고용, 농림, 수산, 보훈 등 전 분야에 걸쳐 개인이 받을 수 있는 모든 서비스(보조금)를 한 곳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맞춤 안내 서비스입니다.
  • Q.
    정부가 지원하는 모든 보조금 사업을 안내하나요?
  • 정부의 보조금 사업정보는 기획재정부의 e나라도움(www.gosims.go.kr)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보조금 24에서는 개인, 가구를 대상으로 현금, 현물,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보조금 사업 또는 정부 지원 사업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대상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협회, 단체, 법인, 시설 등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사업, 시설운영 및 R&D 등 개인이 신청해야 받는 서비스와 관련없는 보조금 사업은 보조금24 서비스 대상이 아닙니다.
  • Q.
    보조금24에서는 모든 서비스에 대한 보조금을 확인할 수 있나요?
  • 2021년 4월 이후로는 중앙부처 서비스에 대한 보조금/혜택 신청을 지원하고 있으며, 2022, 2023년, 2024년 차례로 지자체 서비스, 공공기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